자동차꿈, 자동차 사고 나는 꿈, 차 사는 꿈, 운전 꿈 등 자동차에 관한 꿈 해몽

반응형
반응형

꿈을 통해서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예측 하는 꿈 해몽의 세계는 우리 나라를 비롯한 동양 에서는 오래된 철학의 일부 입니다. 물론, 동양뿐만 아니라 서양 에서도 꿈 해몽에 대해서는 다양한 해몽의 방법 들이 등장 하는데 공통된 견해가 있다면 꿈을 잠재의식의 발현 으로 보는 견해 입니다.


여기에서 궁금해 지는 것이 꿈 해몽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오래된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꿈 해몽에 대해서는 정설로 여겨지는 오래된 꿈 해몽이 존재할 수 있는데 자동차 같이 비교적 근래에 등장한 신문물에 대한 꿈 해몽은 어떻게 규정 지어 지는지 궁금해 집니다.


이러한 새로운 문명에 대한 꿈 해몽은 무의식 혹은 잠재의식속에서 새로운 사물이 인간에게 받아 들여 지는 상징성을 기반으로 해석 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동일한 사물 이라고 할지라도 그 사람이 속한 사회와 문화에 따라서 꿈풀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인간 생활속에서 이동 수단이 되기도 하고 사람이 가야할 곳으로 데려가 주는 수단 이라는 측면에서 목표와 방향 이라는 상징성을 가지기도 하며 그 사람의 신분을 대변 하는 수단으로 해석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상황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지는 자동차에 관한 꿈 해몽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사는 꿈

내가 꿈속에서 자동차를 구매 하는 꿈은 내가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을 이루어낼 수 있는 수단을 확보 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등장하는 자동차는 내가 가려고 하는 곳으로 갈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일 뿐이니 자동차의 종류나 새차 인지 낡은 차 인지는 중요 하지 않습니다.


그저, 내 소유의 자동차가 생기거나 내가 스스로 자동차를 구매 했다는 행위 자체가 중요하며 이는 곧 내가 이루려던 목표가 현실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


자동차를 타는 꿈

꿈속에서 드라이브를 하거나 자동차에 올라타거나 혹은 운전을 하게 되는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 된다는 것을 의미 하게 되니 지금 계획 하고 있거나 추진 중이던 일이 있다면 걱정 없이 일을 추진 해도 좋을듯 합니다.


자동차 사고가 나는 꿈

자동차 꿈 중에서는 특이하게 꿈과 현실이 비교적 동일한 일을 겪게 되는 꿈 입니다. 꿈속에서 자동차 사고가 났다면 현실에서도 사고가 날 수 있으니 특히 운전에 주의 하여야 하며 혹은 사고가 나지 않더라도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지장을 주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만사불여튼튼' 이라는 생각으로 조심해야 할 시기 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질주 하는 꿈

현실 세계에서는 스피드를 그리 즐기지 않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꿈속에서는 자동차를 타고 신나게 고속질주를 할 수 있습니다. 대게는 막힘 없이 뻥 뚫린 도로를 달리게 되며 이때 전혀 겁이 나지 않고 기분이 아주 좋게 되는데 이 꿈은 내가 하려고 하는일에 행운이 따르며 거침 없이 원하는 방향 대로 만사 형통 하게 되는 길몽 입니다.


세차하는 꿈

자동차 꿈 중 대표적으로 신분상의 변화를 암시 하는 꿈 입니다. 지금 까지 해왔던 일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거나 맡고 있는 직책상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고 혹은 진급 등으로 인해서 새로운 직함을 가지게 되는 꿈 입니다. 또 여기서 새로운 직함이나 새로운 일이 결과적으로 나의 신분을 상승 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니 두려워 하지 말고 순리대로 주어진일을 맡으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자동차에 치이는 꿈

내가 운전하는 자동차가 사고가 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운전을 하는 자옫차에 내가 치이게 되는 꿈은 지금 까지 잘 안 풀리던 일이 실마리를 찾고 새롭게 전환점을 맞이 하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또한 내가 크게 다치거나 죽게 된다면 완전히 주변 환경이 새로원 지는 대전환을 맞이 하는 국면으로 대박이날 조짐 입니다.

자동차 수리를 하는 꿈

펑크 수리를 하거나 오일을 교환하거나 어떤 이유 에서건 자동차 수리를 위해서 수리점을 찾거나 내가 직접 자동차를 수리 하는 꿈은 내가 하고 있는 일에 계획을 변경 해야 하는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 하는데 내가 필요에 의해서 계획을 변경 하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게획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는 것을 의미 하므로 한 동안은 변경된 계획으로 인해 수고롭게 되는 꿈 입니다.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는 꿈

자동차에 탔는데 시동을 걸어도 시동이 걸리지 않고 혹은 시동은 걸리는데 차가 앞으로 나가지 않는 꿈은 내가 노력을 하는데도 성과가 없고 일이 진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니 낙담하게 되는 꿈 입니다. 


고속도로에 진입 하는 꿈

자동차 꿈 중에서 거친 비포장 길 혹은 시골길을 한 참을 달리는데 길이 안 좋아서 답답하고 힘들게 느끼 다가 갑자기 고속도로가 나타나서 고속도록 톨게이트를 통과 하거나 뻥 뚫린 고속도로를 신나게 질주 하는 꿈은 어려움 점이 있어도 꾹 참고 노력 하면 대성을 이룰 수 있는 꿈이니 지금 하는 일에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꿈 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언덕을 넘는 꿈

굉장히 드문 꿈중의 하나 인데 자동차를 타고 산 꼭대기에 오르거나 높은 언덕을 끊임 없이 올라 가기도 하고 드물게는 자동차로 정상에 롤라 가는 꿈 입니다. 이 꿈에서 언덕이나 정상 혹은 산이 의미 하는 것은 모두 나의 신분이며 높은 곳으로 오르게 되는 것은 그 만큼 내 신분이 높아 지는 것을 의미 합니다.


내가 여러대의 자동차를 소유 하는 꿈

꿈속에서라도 여러대의 자동차를 소유 한다는 것은 아주 기분 좋은 일이 됩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여러대의 자동차가 우리집 주차장에 있거나 내 소유의 자동차가 여러대 라면 다양한 방법 혹은 다양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서 내가 추진 하려고 하는 일이 탄력을 받게 되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알지 못하는 여자를 태우고 드라이브를 하는 꿈

꿈 속에서 여자가 등장하면 길몽 보다는 흉몽이 많습니다. 자동차 꿈 역시 마찬 가지 인데 조수석에 내가 알지 못하는 여자가 타고 있다면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갑작스럽게 일이 꼬이게 될 수 있으니 언행에 신중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타고 시내를 돌아 다니는 꿈

자동차를 타고 시내 중심가를 드라이브 하거나 돌아 다니는 꿈은 매사에 조심 해야 하며 집중 하지 않고 조심 하지 않으면 좋지 않은 일에 휘말리게 되니 경거망동 해서는 안되는 경고의 꿈 입니다.


다른 사람의 차를 얻어 타고 가는 꿈

내가 차를 운전 하지 않고 그 차도 내 차가 아니라면 귀인을 만나게 되는 꿈 입니다. 내가 가려고 하는 곳 혹은 나를 성공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귀인을 만나게 되는 꿈이니 새로운 인연을 소중히 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잃어 버리는 꿈

사업상 큰 걱정 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재물상 큰 손실을 보게 되고 직장을 잃게 되거나 사업이 망하게 되어서 한 동안은 무슨 일을 해야할지 어떻게 해야 손해를 막을 수 있을까 전전 긍긍하게 되는 꿈 입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꿈 해몽을 살펴 봤습니다. 그러나, 위에 언급한 것처럼 꿈 해몽에 절대적 해석은 존재하질 않으며 꿈 꾼 사람의 잠재의식속에 자동차가 상징하고 있는 것에 따라 해석이 알라질 수 있으니 여기서는 그저 참고 삼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