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기는꿈과 도망다니는꿈의 꿈해몽은?

반응형
반응형

꿈을 꾸고나서 어떤 꿈은 기분이 상쾌해지고 후련해 지는 느낌의 꿈도 있고 어떤 꿈은 뭔가 모르게 찜찜하고 영 불길하게 느껴지는 꿈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밤새도록 누군가에게 쫓기거나 도망다니다가 깨는 꿈은 온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도 들고 때로는 쫓기는 두려운 마음에 가위에 눌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두려운 마음과 초조한 기분이 들게 하는 쫓기는 꿈은 불길한 예고를 하는 흉몽일까요? 아니면 나의 두려운 심리가 반영되어 나타나는 악몽일까요? 쫓기거나 달아나는 꿈 역시 그 상황에 따라서 흉몽일 수도 있고 때로는 좋은 징조를 나타내는 길몽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나를 쫓아오는 그 대상에 때라서 또 다른 해몽이 존재 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상황별로 달라지는 쫓기는 꿈과 달아나는 꿈에 대한 꿈 해몽을 종류별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를 쫓아 오는것이 뭔지 모르고 쫓기는 꿈

왜 쫓기고 있는지, 누가 나를 이렇게 집요하게 쫓아오고 있는지 전혀 알수 없는 상황에서 그저 막연히 잡히면 안된다는 생각에 이리로 저리로 도망다니기도 하고 숨기도 하는 꿈 입니다. 이 꿈은 현실로부터 도망가고 싶은 심리를 반영 하게 되는데 쉽게 상황이 좋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


호랑이, 곰, 늑대, 사나운 개에게 쫓기는 꿈

등장하는 동물은 다양 합니다. 때로는 여우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표범이나 사자가 되기도 하고 뱀이 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내가 감당할 수 없는 무서운 맹수에게서 도망다니는 꿈은 나에게 힘든일이 다가오고 있다는 방증이며 이 일이 나혼자 감당해 내기에 힘이들것이라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





도망다니다가 잡히는 꿈

도망가려고 애썼지만 결국 잡히고 마는 꿈 입니다. 이 꿈은 꿈속에서는 도망치지 못했기 때문에 마음이 괴로울 수 있는데 꿈이 깨고 나면 후련한 느낌이 남습니다. 이 꿈은 그 동안 나를 괴롭히고 내가 고민 하던 문제가 이제는 해결될것을 의미 합니다.


귀신에게 쫓기는 꿈

귀신이나 괴물처럼 현실에는 존재 하지 않는 무서운 존재에게 쫓겨서 도망다니는 꿈은 내가 예측하지 못했던 어려움이 나에게 닥치는 것을 의미 하며 사고가 날 꿈으로 분류 되기도 합니다. 다만, 청소년기에 꾸는 귀신 꿈은 성장기에 기가 허해서 생기는 아무의미 없는 허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도망가려고 애쓰는데 도망치지 못하는 꿈

꿈속에서 두려워서 도망가고 싶고 그 자리를 벗어 나고 싶은데 몸이 움직여 지질 않아서 괴로워 하는 꿈은 대표적인 가위눌림 꿈이기도 한데 이 꿈은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나 혼자의 힘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으며 감당해 내기 힘들것이라는 의미 입니다.


강도나 살인자에게 쫓기는 꿈

칼이나 흉기를 든 강도나 살인자에게 쫓겨서 도망다니는 꿈은 병에 걸리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꿈 입니다. 혹은 사고 등으로 인해서 다치게 되는 꿈이니 특별히 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꿈 입니다.


경찰에게 쫓기는 꿈

살인이나 강도 혹은 알수 없는 죄를 짓게 되어 경찰에 쫓기게 되는 꿈은 시험이나 취직 같은 관공서의 결정을 들어야 하는 일에 대해서 결과가 좋지 않을것을 의미 하는 꿈 입니다. 





적에게 쫓기는 꿈

꿈에서 내가 생각하는 적들에게 쫓겨서 도망다니는 꿈은 나의 권리나 지위를 상실하게 되는 의미 이며 진급시험에서 밀리거나 좌천되어 안 좋은 자리로 보직이 이동되고 거래처를 빼앗겨서 매출이 줄어들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 합니다.


도망다니다가 완전히 따돌리는 꿈

어떤 상황에서라도 도망을 다니다가 완전히 따돌리거나 혹은 안전한 곳에 대피를 하게 되어 쫓기는 상황이 끝나는 경우라면 그 동안 걱정되던 문제들이 이제는 해결되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의 꿈 입니다.


이상으로 쫓기는꿈과 도망다니는 꿈의 상황별 꿈 해몽을 살펴 봤습니다. 꿈속에서 도망다닌다는 의미는 잠재의식속의 '걱정꺼리' 라고 해석이 되며 누군가에게 쫓기느냐 보다는 쫓기는 그 상황이 중요 합니다. 쫓기는 상황속에 있으면 걱정꺼리가 존재 하는 것이며 붙잡히거나 해서 그 상황이 끝나면 걱정 꺼리도 사라지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