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꿈, 불나는꿈과 불끄는꿈의 꿈해몽은 어떻게 달라지나?

반응형
반응형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구경이 불구경 하고 싸움 구경 이라고 하죠? 사람들이 이렇게 두 가지 구경을 좋아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넘쳐나는 '기운'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싸움과 불은 공통점이 있는데 둘다 내면의 에너지가 밖으로 폭발 하듯이 표출되는 것이라고 할까요?


어쩌면 우리가 스포츠 경기 관람을 좋아하는 이유도 일맥상통 한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 은 우리 정서 속에서 '기운'을 상징하고 힘있고 좋은 '기운'은 '행운' 을 상징 합니다. 꿈 해몽에 있어서도 이런 관점은 동일하게 작용을 하는데 특히 꿈속에서 보이는 '불'은 곧 '기운' 이라고 해석 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러나, 불이 일어나는 상황과 장소에 따라 그 해석이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데 오늘은 불나는꿈과 불끄는 꿈의 꿈 해몽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상황별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불이 나는 꿈

내가 살고 있는 집에 불이 나서 집이 불타는 꿈은 내 사업이나 내가 추진하고 있는 일이 아주 잘될거라는 의미의 꿈 입니다. 집이라는 것이 나의 '근거'에 해당하기 때문에 근본부터 좋은 기운을 받아 잘 풀리게 되는 상황을 의미 합니다.




주방에 불이 나는 꿈

집안에서 주방에서 불이 일어 난다면 특히 경제적인 부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궁이에 불을 지피거나 가스레인지에서 불이 일어 나고 하는 꿈은 전부 같은 맥락인데 주방이나 부엌이라고 하는 공간은 나와 가족이 먹을 음식을 책임지는 공간 이어서 이곳의 기운이 좋아진다는 것은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수입이 늘어나고 금융 자산이 늘어 나게 되는 꿈 입니다.





장작불 붙이는 꿈

아궁이에 불을 지피고 장작에 불을 붙이는 꿈은 돈을 벌기 위해서 그 연료가 되는 장작에 불을 붙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궁이 역시 마찬가지로 음식을 하기 위해서 불을 피우게 되기 때문에 자본금을 투입 하게 되거나 돈을 융통하게 되고 사업을 진행할 아이템이 생기기도 합니다.


불끄는 꿈, 불꺼지는 꿈

불이 일어나는 꿈과 반대로 불이 꺼지는 꿈이나 내 스스로 불을 끄는 꿈 혹은 불에 모두 타고 재만 남는 꿈은 경제적 어려움을 상징합니다. 또한 불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도망을 가는 꿈은 좋은 기회가 오는데 그 기회를 잡지 못하는 꿈으로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연기가 나는 꿈, 연기가 집안으로 들어 오는 꿈

불과 반대로 연기는 구설수나 좋지 않은 기운을 상징 합니다. 현실에서는 불이 나면 연기가 나기 마련인데 꿈에서는 불길이 좋으면 연기가 보이지 않고 연기가 가득차면 불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불은 보이지 않고 연기가 가득차게 되면 실속은 없고 구설에 오르게 되며 연기가 집안으로 들어 오면 가족들의 건강에 이상이 오기도 합니다.





산불, 큰불이 나는 꿈

산불이나 들불 처럼 큰 불이 나는 꿈은 나의 위치나 신분을 바꿀만큼 큰 기회가 다가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당연히 큰 기회이니 만큼 감당해야할 일도 많은 법인데 겁먹지 않고 당당히 임한다면 내 인생에 큰 기회가 될 전망 입니다. 다만, 산불처럼 큰 불을 보고 무서워 하거나 당황하여 도망을 친다면 좋은 기회가 와도 내가 이겨내지 못하고 감당이 안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불이 여기 저기 옮겨 다니는 꿈

한번 일어난 불이 여기 저기 옮겨 다니면서 사방으로 불이 번지는 꿈은 나의 경제적 성공이 여러사람에게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여러사람에게 좋은 기회를 주고 나 혼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성공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도 경제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연탄불 붙이는 꿈

연탄에 불을 붙이거나 연탄불을 보는 꿈등 연탄불에 관련된 꿈은 '안정'에 관련이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큰 이득이 생긴다기 보다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입이 생기는 것을 의미 하게 되므로 취직이나 승진 혹은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상징 하게 됩니다.


아파트에 불나는 꿈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 불이 나는 것을 보는 꿈은 집에 불나는 꿈으로 해석을 하시면 되고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가 아니라 나와 관련 없는 아파트에 불이 나는 것을 보게 된다면 '아파트' 라는 건물에 불이 나는 것으로 해석을 해야 하며 '집' 이라는 의미는 없습니다.


따라서, 여기에서 아파트가 상징하는 것은 '부동산' 을 상징하게 되며 부동산 거래를 통해서 이익을 보게 되거나 '계약'을 통한 이익을 볼 수 있는 꿈으로 해석이 가능 합니다.





상가, 건물에 불 나는 꿈

상가나 건물에 불이 나는 꿈은 자영업이나 사업에 관련이 있는 꿈입니다. 지금 준비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을 하고 있다면 크게 번성할 것을 의미 하게 되며 특히 불이난 건물이 내 사무실이나 가게에서 불이 난 것이라면 크게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꿈 입니다.


내 몸이 불타는 꿈, 신체에 불이 붙는 꿈

내 몸에 불이 붙어서 몸이 불타거나 사람의 신체에 불이 붙어 타는 꿈은 사람이 새롭게 태어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즉, 사람을 상징하는 직업, 지위, 신분 등이 바뀔 수 있는데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 되므로 진급, 승진, 취업, 시험합격, 창업 등과 같이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불꿈에 관한 다양한 꿈 해몽을 살펴 봤습니다. 설명 드린것처럼 불이 힘차게 일어 나는 꿈은 현실에서도 좋은 기운을 받게 되는 꿈이며 반대로 불길을 죽이는 꿈은 경제적 손실이나 어려움을 상징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미처 다 설명하지 못한 불꿈에 관한 해몽은 불 기운의 강함과 불에 대한 나의 태도를 기준으로 생각해 보셔도 크게 틀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