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이 의미와 코끼리 의미를 알아 보고 부엉이와 올빼미가 가지는 차이를 알아봅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집들이 선물로 어떤걸 선택 하시나요? 예전에는 다양한 의미로 집들이 선물을 하였는데요. 술술 잘 풀리라는 의미로 휴지와 가루비누를 선물 하기도 하였고 그 예전에는 환하고 밝게 빛나라는 의미로 양초를 선물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 불길처럼 가세가 활활 일어나라는 의미로 성냥도 많이 사용 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집들이 선물은 그 의미도 있지만 시대상을 반영 하기도 합니다.

 

오늘날 처럼 전기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던 때에는 갑자기 정전이 일어 나는 일이 많아서 양초와 성냥은 집집마다 필수품이었고 휴지는 웬지 돈 주고 사기는 아깝지만 집에 있으면 편리한 물건 이어서 이런 물건을 받는 다면 집주인도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런데, 예전부터 지금까지 가정집이 나이라 개업을 하거나 사무실을 이전한 경우에는 위에 말씀드린 물건들 이외에도 의외로 부엉이나 코끼리 장식품 혹은 소품을 선물 하시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것은 부엉이와 코끼리가 상징하고 있는 의미 때문에 집 보다는 특히, 사업체 방문을 할때 자주 이용 되는데요. 오늘은 부엉이와 코끼리 장식품이 가지는 상징적 의미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엉이 의미와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점

먼저,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요. 엄밀히 말하면 서로 다른 조류 이기는 하지만 부엉이가 올빼미목, 올빼미과, 부엉이류에 해당하는 조류이다 보니 그 의미로만 본다면 부엉이나 올빼미나 마찬가지 의미로 받아 들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부엉이 그림이나 부엉이 장식품 혹은 부엉이 소품은 [부] 와 [권력]을 의미 하는데요. 대게 신분 상승을 통해서 명예와 지위를 얻고 이것을 통해서 물질적 풍요로움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부엉이 소품은 장사가 잘되거나 사업이 대박나서 부자가 되는 상징 이라기 보다는 지위가 높아지고 권력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부귀와 영화를 누리게 되는 "힘"을 상징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업 하시는 분들에게도 이기 있는 소품이고 특히, 정치인이거나 승진을 바라고 있는 고위직 공무원 들에게 아주 아주 선호되는 아이템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코끼리의 의미

코끼리의 의미는 부엉이와는 조금 다르게 해석이 되는데 원래 풍수에서는 "물"을 생명의 근원이며 물질적 풍요로움을 상징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끼리는 이러한 "물"을 지배하는 동물이니 코끼리는 곧 "물질적 풍요" 라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끼리 장식품이나 코끼리 그림들이 상징하는 의미는 풍요와 물질적 풍요로움, 금전적 풍요등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한 마디로 말하면 코끼리는 "돈"을 지배하고 "돈"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돈" 과 관련해서는 강력한 양의 기운을 상징하며 어둡고 음침한 기운을 몰아내서 번성하도록 돕는 "해바라기" 가 있고 최근에 사업자 들에게 인기가 있는 상징은 어려움을 헤치고 굳세게 전진하여 마침내 얻고자 하는 바를 반드시 이룬다는 의미를 가진 "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엉이와 코끼리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그렇다고 이런 풍수 사상을 너무 맹신 하는 것은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부엉이와 코끼리 소품은 이런 상징 덕분인지 아주 아주 인기 있는 소품 이어서 귀엽고 예쁜 소품이 많이 나와 있으니 내 사무실 책상에 하나쯤 장만해 보시는 것은 나쁘지 않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