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긴 이야기 - 빨간 당구공 3개의 비밀

반응형
반응형

나른한 월요일 오후 입니다.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웬지 피곤하고 나른하다면 잠시 잠깐 낄낄 거리며 혼자 웃을 수 있는 웃긴 이야기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오늘은 가만히 생각해 보면 피식 하고 웃음이 나오는 웃긴 이야기 하나 들려 드리겠습니다.


어느 날 아주 작은 시골 마을에 유달리 공부를 잘하고 어른들을 공경하는 소년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소년은 공부만 잘 하는 것이 아니라 예의도 바르고 용모도 출중한 미소년 이어서 마을 사람 모두에게 사랑을 받으며 특히 그ㅜ 아버지에게는 큰 자랑 거리 였습니다.


그런데, 이 아이가 중학교에 진학을 하고 사춘기가 시작되나 보다 싶을 무렵 무터 점점 성적이 떨이 지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시골학교에서 공부를 하다가 도시 학교로 진학하니 학습에 어려움이 있나? 이런 생각을 했지만 아이는 점점 더 성적이 떨어 지고 모든 일에 자신감도 없어 보였습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아이의 심리 상태가 걱정이 되어 하루는 큰 마음을 먹고 오늘은 아들과 꼭 얘기를 해 봐야 겠다고 생각을 하고 저녁을 먹은 다음 아들을 불러서 이야기 했습니다.


"얘야, 네가 중학교에 가더니 성적이 자꾸 떨어 지는데 이게 어찌된 일이냐?"


"......"


아이는 별로 할말이 없는 듯 보였고 아버지의 말에도 무관심 하게 보였습니다. 아버지는 답답한 마음이 들어 다시 한번 아들에게 물어 봤습니다.


"얘야, 성적이 조금 떨어 지는 것은 괜찮지만, 요즘 너의 표정이 안 좋구나 무슨 문제라도 있느냐?"


아이는 아버지의 눈을 지긋이 바라 보더니 결심한듯 말을 꺼냈습니다.


"별일 없어요 아버지. 다만, 제 성적이 걱정 되신다면 빨간 당구공 3개만 구해다 주세요."





아버지는 빨간 당구공을 어디에 쓰는지 물어 봤지만 아들은 대답 하지 않았고 아버지는 아들의 부탁 대로 빨간 당구공 3개를 구해서 아들에게 주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벌어 졌습니다. 아들의 성적은 수직 상승 했고 덩달아서 예전의 자신감 넘치고 사랑스럽고 모범적인 밝은 표정의 아들로 돌아 왔습니다.


그렇게 이 소년은 중학교 시절을 잘 보내고 도내에 유명한 명문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고등학교에 진학하자 또 다시 성적이 떨어 졌습니다. 이번에도 아버지는 아들을 불러서 이야기를 시작 했습니다.


"얘야, 네 성적이 또 다시 자꾸 떨어지니 어찌된 일이냐?"


그러나, 이번에도 아들은 아무 말 없이 그저 빨간 당구공 3개를 구해 달라고 했습니다.


"아버지, 궁금 하시겠지만 아무것도 묻지 마시고 이번에도 빨간 당구공 3개를 구해 주세요."


아버지는 이번에도 너무나 궁금 했지만 아들의 부탁 대로 아무것도 묻지 않고 빨간 당구공 3개를 구해 주었습니다. 그러자 아들의 성적은 다시 올라 가기 시작 했고 결국 아들은 명문 대학에 입학 하게 되었습니다.





아들이 명문대에 입학을 하자 아버지는 너무나 기분이 좋았고 어느 날 아들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시내로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날 아버지는 그 동안 정말 너무나 궁금했던 빨간 당구공 3개의 비밀을 꼭 물어 봐야 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와 아들이 탄 자동차가 큰 교통 사고를 당해서 아들은 그 자리에서 숨이 넘어갈 것만 같았습니다. 아버지 역시 몸시 위독한 상황 이었는데 아버지는 그 와중에도 빨간 당구공의 비밀이 너무나 궁금해서 아들에게 말했습니다.


"얘야, 우리 둘다 여기서 죽을지도 모르겠구나. 죽기전에 아버지에게 빨간 당구공의 비밀을 얘기 해 줄 수 있겠니?"


아들은 아버지를 바라보면서 고개를 끄덕 끄덕 하고는 아버지의 귀에 대고 빨간 당구공의 비밀을 이야기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그만 아들은 그 자리에서 숨을 거두고 말았습니다.





아들이 죽기전에 전해준 빨간 당구공의 비밀 이야기를 들은 아버지는 너무나 웃겨서 그 자리에서 아픈 것도 잊은채 낄낄 거렸고 잠시 후에 구급차가 오자 구급차에 실려서 병원 으로 옮겨 갔습니다. 그리고 구급차 안에서 아들의 죽음에 대한 소식을 듣고 슬퍼 울다가 갑자기 빨간 당구공의 비밀이 생각 나서 또 다시 낄낄 거리고 웃었습니다.


구급차에 함께 있었던 구급 대원들과 가족들은 갑자기 울다가 웃는 아버지의 모습을 이상한 모습으로 처다 봤고 아버지는 너무나 웃겨서 배를 움켜 잡고 웃다가 그만 심장 마비로 숨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빨간 당구공의 비밀은 아버지의 죽음과 함께 영원한 비밀로 남게 되었습니다.



(추신: 만일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이 여전히 빨간 당구공의 비밀이 뭐였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 당신은 제대로 낚이신 겁니다.....^^;)

반응형

댓글